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 
솔로몬의 재판 > 솔로몬의 재판

솔로몬의 재판

본문 영역

이야기로 풀어보는 솔로몬의 재판 - 현명한 왕이 되어보세요. 이야기를 보시고 여러분의 평결을 내려주세요.

재판내용

가게 간판을 설치하려는 경우 구청에 허가를 받아야 하나요 신고를 해야 하나요?

[진행중]가게 간판을 설치하려는 경우 구청에 허가를 받아야 하나요 신고를 해야 하나요?

프랑스 유명 제빵제과 과정을 졸업한 파티시에 김씨는 서울에 돌아와 자신의 이름을 건 ○○파티쉐리라는 디저트 가게를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예술적 감각이 남달랐던 김씨는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작은(한면의 면적 0.50제곱미터) 돌출간판을 제작하여, 사람들이 잘 보이도록 가게 문 옆 부분에 지면으로부터 약 3미터 정도의 높이에 설치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김씨가 건물벽에 간판을 설치하려고 하는데, 마침 가게 안에 있던 손님 A와 B가 이 모습을 보고 가게 사장 김씨에게 지자체장에게 허가를 받거나 신고를 했는지 물어보는데..

과연 누구의 말이 맞을까요?

※ 간판에 대해서는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에 따름

당신의 선택은?

남은 평결16일

  • 김씨 : 작은 돌출간판 하나 설치하는 하는데 무슨 허가를 받나요? 건물에 구멍을 뚫는 것뿐이니 그냥 건물주 허락만 받으면 되지 않아요?
  • 가게 손님 A씨 : 아니에요, 제가 알기론 간판이라는게 떨어지면 위험하기 때문에 지자체장에 허가는 받아야 할걸요?
  • 가게 손님 B씨 : 글쎄요, 작은 간판 정도는 그냥 신고만 하면 되지 않을까요? 혹시 모르니 한번 구청에 문의해 보세요.

완료된 재판

전체게시물 : 68건 [1/4]

본 부분은 페이지 네비게이션 부분입니다.

1 2 3 4 다음 마지막 페이지로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