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생활법령 내 검색
본문 영역

미국비자는 크게 비이민비자와 이민비자로 구분되는데, "비이민비자"란 관광, 유학, 취업 등의 목적으로 단기간 미국에 체류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발급되는 비자를 말하고, "이민비자"란 미국에 영구히 거주할 목적으로 입국하는 사람들을 위해 발급되는 비자를 말합니다.
비자면제 프로그램에 따라 일정한 조건을 갖춘 국민은 최대 90일간 비자 없이 관광 및 상용 목적에 한하여 미국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비자면제 프로그램에 따라 일정한 조건을 갖춘 국민은 최대 90일간 비자 없이 관광 및 상용 목적에 한하여 미국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전자여행허가제(ESTA)란?
비자면제 프로그램(Visa Waiver Program)을 통한 미국 여행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무비자 여행의 요구 조건이 강화되었습니다. 비자면제 프로그램에 가입된 국가의 국민들은 여전히 비자 없이 여행할 수 있지만, 미국 여행 전에 여행에 대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전자여행허가제(ESTA)는 비자면제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을 여행할 수 있는지와 그 여행이 치안 및 안보에 위협이 되는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자동화 시스템이며, 비자가 아닙니다.






※ 그 밖에 비자면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미국 비자 신청 홈페이지-비이민 비자 정보-비자면제프로그램>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전자여행허가제도의 허가 신청은 <ESTA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비이민비자의 종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미국 비자 신청 홈페이지-비이민 비자 정보-비자 종류>에서, 비이민비자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미국 비자 신청 홈페이지-비이민 비자 신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민비자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주한미국대사관 홈페이지-비자-이민 비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과 무관한 글, 광고성 글, 상호 비방, 법적 책임을 동반할 수 있는 글은 참여자 등의 보호를 위하여 임의 삭제됩니다.
- 이 정보는 2020년 12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국민이 실생활에 필요한 법령을 쉽게 찾아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