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본문 영역
내 물건은 어디쯤?
택배 회사는 배송예정일의 기재가 있는 경우에는 그 기재된 날, 배송예정일의 기재가 없는 경우에는 운송장에 기재된 운송물의 수탁일로부터 인도예정장소에 따라 일반지역은 2일, 도서, 산간벽지는 3일 내에 운송물을 배송해야 합니다.
배송 조회는 택배 회사 홈페이지에서 운송장번호(등기번호)를 입력하면 물품의 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물품의 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배송 조회는 택배 회사 홈페이지에서 운송장번호(등기번호)를 입력하면 물품의 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물품의 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택배 인도일
택배 회사는 배송예정일의 기재가 있는 경우에는 그 기재된 날 운송물을 배송해야 합니다[「택배 표준약관」(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제10026호, 2020. 6. 5. 발령·시행) 제14조제1항제1호].
택배 회사는 배송예정일의 기재가 없는 경우에는 운송장에 기재된 운송물의 수탁일로부터 인도예정장소에 따라 일반지역은 2일, 도서, 산간벽지는 3일 내에 운송물을 배송해야 합니다(「택배 표준약관」제14조제1항제2호).
택배 회사는 보내는 사람이 특정 일시에 사용할 운송물을 수탁한 경우에는 운송장에 기재된 인도예정일의 특정 시간까지 운송물을 인도해야 합니다(「택배 표준약관」제14조제2항).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어요.
택배 회사 홈페이지에서 운송장번호(등기번호) 또는 접수번호를 입력하면 물품의 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운송장 번호는 물품을 보내실 때 받은 운송장에 기록되어 있으며 “ 123-4567-890”이라면 “1234567890”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물품의 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운송장번호 없이 조회할 수 있나요?
운송장번호나 접수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보내는 사람 또는 받는 사람의 전화번호로 물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받는 사람의 이름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확인이 안 될 경우에는 구매한 사이트에 접속하여 운송장번호 확인 후 조회를 하거나 물품을 발송하신 분에게 운송장번호를 확인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운송장번호를 입력했는데 아무것도 안나와요.
물품을 주문한 해당 발송업체에서 택배 회사에 물품접수를 하지 않은 경우와, 접수일자가 당일인 경우, 혹은 마감시간(오후 20시) 이후에 접수가 된 물품은 다음 날 배송확인이 가능합니다.
배송조회를 했을 때에는 배송완료라고 하는데 물건을 못 받았어요.
배송 확인 시 조회되는 택배 회사 지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서울 내에서 보내는 택배가 왜 옥천에 가 있나요?
서울에 사는 제가 서울에 있는 판매자에게 구입한 물품이 왜 옥천에 가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전국에서 보내는 택배는 우선 모두 한 곳으로 모아 지역별로 1차 분류를 거쳐서 이동한 후에 2차로 세부 지역별로 분류한 후 배송 기사를 통해 배송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서울 내에서 주고받는 택배가 옥천에 있어도 안심하세요. 효율적으로 분류한 후 배송하기 위해서 그런 거니까요.
누가 물품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택배 회사 홈페이지에서 배송 조회를 이용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인수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