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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금속ㆍ보석의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도금ㆍ세팅상태 불량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판매처나 제조사로부터 제품 교환, 구입가 환급, 무상수리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분쟁해결방법에 관한 별도의 약정이 없거나 있더라도 소비자에게 지나치게 불리하거나 부당한 경우에 분쟁해결을 위한 합의ㆍ권고의 기준이 됩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분쟁해결방법에 관한 별도의 약정이 없거나 있더라도 소비자에게 지나치게 불리하거나 부당한 경우에 분쟁해결을 위한 합의ㆍ권고의 기준이 됩니다.




피해유형 |
보상기준 |
함량 및 중량 미달 |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치수 상이(구입 후 1개월 이내) |
무상 수리 또는 제품 교환 |
도금 또는 입힘상태 불량(구입 후 1년 이내) |
|
표시와 제품의 내용이 상이(등급, 색상, 크기, 천연 또는 합성품 등) |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조립 불량 |
무상수리 또는 제품 교환 |
이 정보는 2023년 4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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