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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행 비행기를 이용하면서 위탁 수화물로 보냈던 캐리어가 파손됐어요. 항공사에 배상을 요구했지만 묵묵부답이에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국내여행자. 6 여행관련 분쟁 해결 www.easylaw.go.kr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로고
  • 제주행 비행기를 이용하면서 위탁 수화물로 보냈던 캐리어가 파손됐어요. 항공사에 배상을 요구했지만 묵묵부답이에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한국소비자원을 통해 소비자 상담을 받거나 피해구제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해 해결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소비자상담 한국소비자원에 소비자상담(☎1372)을 신청하면 대응방법 안내 등 신속한 문제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피해구제 신청 전, 먼저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 피해구제 소비자상담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한국소비자원 방문, 우편, 팩스, 인터넷 사실조사를 거친 후 양당사자에게 합의를 권고하며, 합의가 이루어질 경우에는 사건은 종결됩니다. 
  • 분쟁조정 피해구제에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합니다. 사건 검토→조정위원회 개최→조정결정→양당사자가 조정결과 수락하면 조정 성립 조정이 성립되면 분쟁조정의 내용은 재판상 화해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 민사조정, 화해, 독촉절차(지급명령), 소액사건심판 또는 민사소송 등을 통해서도 여행관련 분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홈페이지, 『국내여행자』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2024년 4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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