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
연예기획사 매니저가 가수가 되고 싶으면 연락하라며 명함을 주었습니다. 진짜 매니저가 맞는지 알 수 없나요?오디션과 캐스팅은 연예인 지망생의 입문 단계입니다.연예기획사는 자체적으로 정기적인 신인 발굴 오디션을 실시하며, 소위 “길거리 캐스팅”이라 불리는 연예기획사의 개별적 캐스팅 역시 활발한 편입니다.“길거리 캐스팅”의 방법으로 가수 활동 제의를 받은 가수지망생은 가짜 매니저로부터 음반제작비 명목으로 금품제공을 요구받거나, 원치 않는 엔터테인먼트학원 강의를 억지로 등록하게 강요받는 등의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가짜 매니저 구별 방법☞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짜 매니저일 가능성이 많으므로 주의하기 바랍니다.① 캐스팅을 위한 성형수술, 교육 등과 관련한 사례비나 섭외비 명목으로 돈을 요구하는 경우② 한밤중에 방송 출연이 있다거나 연예기획사와 계약한다며 부모를 동반하지 말고 혼자 나오라고 하는 경우③ 유명작가, 연예인, 감독, PD를 거명하며 함께 일한다고 과장되게 말하고 알지 못하는 사람을 데리고 나와 제작자라고 소개하는 경우④ 방송사나 제작사 이외의 장소에서 방송출연을 위한 오디션을 본다고 나오라는 경우
이 정보는 2022년 6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에 대한 오류 및 개선의견은 홈페이지 불편사항신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