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
키우던 개를 다른 사람에게 보냈습니다. 현재 동물등록이 되어 있는데, 주인이 바뀌면 동물등록을 새로 해야 하나요?네. 동물등록을 한 반려동물의 소유자가 변경되면 새로운 소유자가 변경 사유 발생일부터 30일 이내에 시장·군수·구청장·특별자치시장에게 신고해야 합니다.동물등록 변경신고를 하면 동물등록번호가 변경되므로 동물등록번호도 새롭게 부여되고, 이에 따라 무선전자개체식별장치(일명 “마이크로칩”)를 다시 장착하게 됩니다.◇ 동물등록 변경신고 사유1. 소유자가 변경되거나 소유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을 말함)이 변경된 경우2. 소유자의 주소나 전화번호(법인인 경우에는 주된 사무소의 소재지와 전화번호를 말함)가 변경된 경우3. 등록대상동물이 죽은 경우4. 등록대상동물 분실 신고 후, 그 동물을 다시 찾은 경우5. 무선전자개체식별장치를 잃어버리거나 헐어 못 쓰게 되는 경우◇ 위반 시 제재☞ 반려동물 소유자가 변경된 경우에 정해진 기간 내에 변경신고를 하지 않으면 5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받습니다.
이 정보는 2023년 2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에 대한 오류 및 개선의견은 홈페이지 불편사항신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