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의료분쟁

목차

하위 메뉴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생활법령 내 검색

생활법령 내 검색

본문 영역

 의료분쟁 법률지원 요청
대한법률구조공단 및 대한변협법률구조재단에서 법률구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대한법률구조공단의 법률구조
대한법률구조공단은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법을 몰라서 법의 보호를 충분히 받지 못하는 사회·경제적 약자를 대상으로 무료 법률상담과 소송대리 및 기타 법률사무를 서비스하는 법률구조 복지기관입니다(「법률구조법」 제1조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공단소개 참조).
중위소득 125%(농·어업인은 150%) 이하의 국민과 국내거주 외국인은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법률상담·구조를 받을 수 있습니다(『무료법률구조사업 시행지침』(대한법률구조공단 내부규정 제764호, 2023.11.14. 개정·시행) 제3조).
※ 대한법률구조공단의 법률구조 신청 방법
전화상담: (국내)☎ 132, (해외)☎ 82-54-132
인터넷 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www.klac.or.kr)
√ 국내 거주국민의 상담의 경우 하루 70건으로 제한
방문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www.klac.or.kr)를 통해 전국의 가까운 사무실 예약 후 이용
화상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www.klac.or.kr)
※ 대한법률구조공단의 법률구조는 민사·가사사건 등과 형사사건 처리절차로 나뉩니다. 각각의 절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법률구조-법률구조안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변협법률구조재단의 법률구조
대한변협법률구조재단은 빈곤, 법의 무지(無知) 기타 사유로 권리구제를 받기 어려운 경우 및 공익실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무료로 법률구조를 하는 대한변호사협회의 법률구조사업을 위한 법률구조기구입니다(「변호사법」 제84조대한변협법률구조재단 홈페이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이 정한 보호대상자, 다문화가정 및 이주외국인 등은 대한변협법률구조재단에서 법률상담·구조를 받을 수 있습니다(대한변협법률구조재단 홈페이지 참조).
※ 대한변협법률구조재단의 법률구조 신청 방법
방문·우편 접수: (06234)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24(역삼동 823)
FAX 접수: ☎ 02-3476-6512
※ 법률구조 신청 방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변협법률구조재단(☎ 02-3476-6515,6511)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대한변협법률구조재단의 법률구조 대상자 및 구비 서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변협법률구조재단 홈페이지-사업소개-법률구조사업소개>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2024년 2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에 대한 오류 및 개선의견은 홈페이지 오류신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