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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응대업무의 이해
-
- 고객응대업무의 개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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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응대근로자 보호 개관
- 고객응대근로자 건강장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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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응대근로자 건강장해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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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장해 예방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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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장해 사후조치
- 고객응대근로자 성희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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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등에 의한 성희롱 등
- 고객응대근로자 업무상 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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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정노동과 업무상 재해
- 그 밖의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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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밖의 고객응대근로자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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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정노동의 원인
기업 |
고객 |
사회문화 |
-고객만족경영, 고객친절경영 등의 경영전략에 기초한 고객응대매뉴얼 -목표달성요구 -과도한 친절요구 -감시제도 확대(CCTV, 암행감찰제도 등) -일방적인 책임요구 등 |
-‘고객은 무조건 왕’이라는 인식 기반으로 하는 무리한 요구 -폭언·폭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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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자 인권에 대한 낮은 인식 -가부장적 성차별 문화로 인한 여성노동자 비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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