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
20년 전에 돌아가신 할머니에 대한 사망신고가 되어 있지 않은 사실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진단서 등이 없는데 어떻게 사망신고를 해야 하나요?네, 사망사실을 증명하는 다른 서류를 사망신고 신청서와 함께 시(구)·읍·면의 장에게 제출하면 됩니다.◇ 사망사실을 증명하는 서류☞ 사망증명서 : 동(리)장 및 통장 또는 지인 2명 이상이 작성한 증명서☞ 관공서의 사망증명서 또는 매장 인허증☞ 사망신고수리증명서 : 재외국민의 거주지법에 따라 처리된 사망수리증명서☞ 육군참모총장 명의의 전사확인서◇ 사망신고 신청서 기재 시 유의사항☞ 사망시각은 24시각제를 기준으로 사망시각이 오후 10시이면 22시로, 오후 12시이면 익일 0시로 기재해야 합니다. 사망신고서에 연월일을 “미상”으로 기재하면 수리되지 않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사망장소는 최소 행정구역의 명칭까지만 기재하면 수리가 됩니다.
이 정보는 2023년 4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에 대한 오류 및 개선의견은 홈페이지 불편사항신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