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
 소식∙참여 > 공지사항

본문 영역

공지사항

생활 & 법령뉴스 상세 내용
제목 [고도화 콘텐츠] 『보험모집인』, 『임금』, 『지방자치단체 물품계약(제조ㆍ구매)』 3건 개통 등록일자 2022.07.25
내용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에서는 기존에 서비스하고 있던 ()보험업종사자 ()보험보집인, 임금, ()지방자치단체 물품제조구매계약 ()지방자치단체 물품계약(제조구매) 콘텐츠를 해당 수요자가 필요한 법령정보를 쉽게 찾고 이해할 수 있도록 체계를 재구조화하여 서비스합니다.

 

콘텐츠명

콘텐츠 설명

보험모집인

바로가기

이 콘텐츠에서는 보험모집인 중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 보험중개사에 대한 자격 및 등록방법, 보험모집시 준수사항, 운영 중 신고사항, 보험모집인에 대한 제재 등에 대한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보험모집을 하려는 자는 이 콘텐츠를 통해서 등록부터 영업 및 영업종료까지 단계별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금

바로가기

이 콘텐츠에서는 임금의 범위와 통상임금, 평균임금, 최저임금제도, 임금채권의 우선변제제도, 국가가 체불된 임금을 대신 지급하는 대지급금제도 및 체불임금의 구제방법까지 임금과 관련된 다양한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지방자치단체 물품계약(제조구매)

바로가기

이 콘텐츠는 지방자치단체와 물품계약(제조ᆞ구매)을 체결하려는 자를 대상으로 입찰 및 선정과정, 계약의 체결과 이행방법, 계약의 불완전이행시 조치 및 분쟁해결방법에 대한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저희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는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법령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