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
 소식∙참여 > 공지사항

본문 영역

공지사항

생활 & 법령뉴스 상세 내용
제목 [신규 콘텐츠] 『노인학대』, 『청년취업지원』, 『양육비』 3건 개통 등록일자 2022.05.02
내용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는 『노인학대』, 『청년취업지원』, 『양육비』 콘텐츠를 신규로 개발하여 서비스합니다. 

 

콘텐츠명

콘텐츠 설명

노인학대

바로가기

이 콘텐츠에서는 노인학대 현황, 노인학대 유형 및 노인학대 유형별 처벌을 확인하고, 노인학대 신고방법, 노인학대예방 및 인권 의무교육, 전국노인보호전문기관(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지역노인보호전문기관)의 서비스 및 학대피해노인 전용쉼터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청년취업지원

바로가기

2030 취업준비생이라면 주목이 콘텐츠에서는 청년 미취업자가 취업을 준비하며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청년지원 정부정책(직업능력개발, 금융생활, 주거지원, 복지증진 등)을 소개하고 사회초년생으로서의 성공적인 시작을 위한 취업 후 초기지원제도 등 청년 취업에 관련된 종합적인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양육비

바로가기

“양육비”란 미성년 자녀를 보호ㆍ양육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말하며, 양육비 이행의 확보는 자녀의 건전한 성장과 안전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한 필수적 요소입니다이 콘텐츠는 미성년 자녀를 직접 양육하는 부 또는 모(양육비 채권자)가 미성년 자녀를 양육하지 않는 부 또는 모(양육비 채무자)로부터 양육비를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양육비 이행확보 및 지원에 관한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저희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는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법령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