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 
 소식∙참여 > 이슈Q&A

본문 영역

이슈Q&A

[이슈Q&A] 2020년 12월 - 건강기능식품

[이슈Q&A]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생활분야에 관한 일상생활 속 주요 궁금사항을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해당 법령정보는 작성 당시 법령 및 판례 등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현행 법령 및 판례 등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최근 기초 면역력 강화 등 건강관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게 뭔지, 그리고 일반식품이나 건강식품, 또는 의약품과 어떻게 다른지 구분이 잘 안되네요. 알려주세요.  

2. 부모님께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려고 합니다. 구매 시 주의사항과 함께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3. 지금 먹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제조 및 판매과정과 기능성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4. 구입하려던 건강기능식품에서 유해물질이 발견됐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의 안전성 관리에 대해, 그리고 문제가 발견된 제품이 어떻게 처리되는지에 대해 알려주세요.

5. 요즘에는 해외에서도 다이어트 약 등 다양한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이 수입되고 있고 그 인기가 높은 편인데, 정작 그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잘 모르네요. 관련 제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6. 선물 받은 건강기능식품을 먹은 후 어지럽고 피부에 두드러기가 났는데 부작용일까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7. 불량 건강기능식품을 신고하려고 합니다. 어디에, 어떻게 신고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바랍니다.

[이슈Q&A] 2020년 12월 - 건강기능식품 다운로드 바로보기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