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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예약한 차량에 문제가 생겨서 비슷한 차량을 대신 빌려준다고 하는데요, 이런 경우 거절할 수 있나요?

  • 자동차 빌리기 03. 인수 당일 자동차의 대체
  • 자동차를 빌리려고 하는 김모씨 제가 예약한 차량에 문제가 생겨서 비슷한 차량을 대신 빌려준다고 하는데요. 이런 경우 거절할 수 있나요?
  • 자동차대여사업자의 약관에 따라 대여차량의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약관에 해당 내용이 없으면 소비자 분쟁해결기준 또는 자동차대여 표준약관에 따라 대체차량 제공에 대한 분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거절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대체차량의 임차를 거절할 수 있고, 이 경우 자동차대여사업자는 고객에게 예약금 전액을 반환합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별표 2 제46호 및 자동차대여 표준약관 제5조제3항
  • 대체차량 제공 가능한 경우 자동차대여사업자는 고객이 예약한 차종의 차량을 대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사한 다른 차종의 차량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대여 표준약관 제5조제1항
  • 대체차량 제공 가능한 경우 구분 대체차량 대여요금  예약차량 대여요금 적용 요금 예약차량 대여요금 대체차량 대여요금  예약차량 대여요금 대체차량 대여요금 자동차대여 표준약관 제5조제2항
  • 대체차량 제공 불가능한 경우 자동차대여사업자는 동급의 대체차량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아래의 금액을 환급합니다. 이미 지급한 대여요금 전액 + 총 대여예정요금으 ㅣ10%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별표 2 제46호
  • 자세한 법령정보가 궁금하다면?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자동차 빌리기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2025년 2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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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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