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전체메뉴
본문 영역
홈 >
카드뉴스형 생활법령 >
소비자분쟁해결
- 소비자분쟁해결
- 01 짝퉁(위조상품)을 구매하여 환불받고 싶은데요, 사업자가 진품이라며 환불을 거부하고 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02 판매자가 보상요구를 거부하고 있는데요, 피해구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03 보험회사와의 분쟁으로 금융감독원에 민원 신청을 하였는데요, 한국소비자원에도 피해구제 신청이 가능한가요?
- 04 소비자단체에서 저와 판매자에게 합의를 권고했으나 판매자가 거부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05 아파트 분양계약과 다르게 아파트가 시공되어 주민들이 피해를 입었는데요, 한꺼번에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나요?
- 06 사업자가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 내용을 수락하지 않아서 조정절차가 종결되었는데요.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