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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연홍보 및 캠페인
2000년부터 금연공익광고를 꾸준히 제작 및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부터는 금연공익광고 뿐 아니라 금연을 주제로 다룬 다큐멘터리, 콘서트, 오락프로그램 등의 TV프로그램도 제작하여 금연홍보 및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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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 교육 및 홍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국민에게 담배의 직접흡연 또는 간접흡연이 국민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교육·홍보해야 합니다(규제「국민건강증진법」 제8조제1항).
금연에 관한 조사·연구 기관 지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금연에 관한 조사·연구를 하는 법인 또는 단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규제「국민건강증진법」 제8조제2항).
군부대 금연홍보
각급 기관(국방부, 합동참모본부, 각 군, 국방부 직할기관 및 부대, 그 밖에 국방부장관의 지휘·감독을 받는 기관)의 장은 장병 등에게 직접흡연 또는 간접흡연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교육·홍보해야 합니다(「군 건강증진 업무 훈령」 제2조제10호 및 제7조제1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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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공익광고
2000년부터 금연공익광고를 꾸준히 제작 및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부터는 금연공익광고 뿐 아니라 금연을 주제로 다룬 다큐멘터리, 콘서트, 오락프로그램 등의 TV프로그램도 제작하여 방영하였습니다(금연 길라잡이 참고).
금연홍보 매체로는 TV, 라디오, 옥외매체, 인쇄물, 인터넷 등을 활용하고, 대상별로는 아동, 청소년, 청년, 성인남성 및 성인여성 등으로 세분화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금연 길라잡이 참고).
인터넷 포털사이트
한국건강증진개발원(http://www.khealth.or.kr)
국가금연지원센터 홈페이지(http://nsk.khealth.or.kr)
금연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http://nosmk.khealth.or.kr)
금연길라잡이(http://www.nosmokeguide.or.kr)
한국금연운동협의회(http://www.kash.or.kr)
대국민 금연 홍보사업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사업 목적
담배의 폐해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림으로써 흡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금연정책에 대한 우호 여론을 형성하여 담배규제정책 기반을 형성하며, 국가 금연 환경 조성 기반 마련에 기여합니다.
금연캠페인 현황
사업 내용
국가 금연홍보캠페인 운영 및 관리
(전통매체)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한 대상별 금연광고 기획·제작·확산 전략 수립
(뉴미디어) 젊은 층 대상의 금연웹툰, 바이럴 영상 등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운영
(프로모션)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 등 대국민 참여형 오프라인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언론홍보) 금연 관련 국내·외 주요 정책 및 동향에 대한 언론 모니터링 실시 및 이슈 대응
금연정책 및 사업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확산
전국민, 금연사업 유관기관 대상 금연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확산
금연홍보캠페인 측정을 위한 성과 평과 운영
금연홍보캠페인에 대한 대국민 호응도 점검 및 효과 측정
국가 금연홍보캠페인 현황 자료 수집 및 분석
종합분석을 기반으로 차기년도 전략 수립
이 정보는 2024년 2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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