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해외여행자

목차

하위 메뉴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생활법령 내 검색

생활법령 내 검색

본문 영역

 해외여행 후 건강정보
해외여행자는 해외여행 후 의심스러운 질환이나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가까운 병원의 의사를 찾아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여행 후 건강정보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해외여행 후 건강관련 주의사항
해외여행에서 돌아온 후에는 건강을 위해 다음의 사항을 확인하고 가까운 병원의 의사를 찾아 적절히 조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출처: 질병관리청 해외여행건강정보 → 해외여행 후).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증상이 있는 해외여행자는 의학적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만성질환(심부전, 당뇨, 만성호흡기 질환 등)을 앓고 있는 경우
√ 귀국 일주일 이내에 열, 설사, 구토, 황달, 소변이상, 피부질환이 생기는 경우
√ 여행하는 동안 심한 감염성 질환에 노출되었다고 생각하는 경우
√ 여행하는 동안 동물에게 물린 경우
√ 개발도상국에서 3개월 이상 체류한 경우
여행 전 항말라리아 치료를 받은 경우 귀국 후에도 같은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귀국 후에도 말라리아 약을 계속 복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말라리아는 가벼운 질병이 아니며 경우에 따라 사망 할 수도 있습니다. 말라리아 위험 지역의 여행 중 혹은 이런 지역의 여행을 마치고 귀국 후(1년까지) 열이 나거나 독감 같은 증상이 생기면 즉시 의사를 찾아가 해외여행을 한 적이 있다고 말해야 합니다.
※ 보다 자세한 해외여행관련 건강정보는 <질병관리본부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2024년 2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에 대한 오류 및 개선의견은 홈페이지 오류신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