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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국민연금공단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csa.nps.or.kr/main.do)>

구분 |
제공 서비스 |
진단서비스 |
‘노후준비 종합진단지’ 작성(37개 문항)을 통해 개인의 노후준비상태 종합적으로 진단 |
상담서비스 |
노후준비에 대한 취약점 보완을 위해 재무영역과 비재무영역(건강, 여가, 대인관계)의 맞춤형 상담 제공 |
교육서비스 |
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 등의 주제별 맞춤형 강의 제공 |
관계기관 연계서비스 |
노후준비를 위해 타 기관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 이용이나 심층상담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관으로 연계 |
사후관리 서비스 |
상담시 계획한 실천사항의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필요시 추가 상담과 정보 제공 |




※ 신청서류 및 대부금액 등 관련 내용은 <국민연금 홈페이지(https://pensioner.nps.or.kr/jsppage/receive/main.jsp)-연금정보방-노후긴급자금대부(실버론)>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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