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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홍보 및 캠페인
2000년부터 금연공익광고를 꾸준히 제작 및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부터는 금연공익광고 뿐 아니라 금연을 주제로 다룬 다큐멘터리, 콘서트, 오락프로그램 등의 TV프로그램도 제작하여 금연홍보 및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연 교육 및 홍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국민에게 담배의 직접흡연 또는 간접흡연이 국민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교육·홍보해야 합니다(「국민건강증진법」 제8조제1항).
금연에 관한 조사·연구 기관 지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금연에 관한 조사·연구를 하는 법인 또는 단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국민건강증진법」 제8조제2항).
군부대 금연홍보
각급 기관(각 군 소속부대와 국방부 직할기관 및 부대)의 장은 장병 등에게 직접흡연 또는 간접흡연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교육·홍보해야 합니다(「군 건강증진 업무 훈령」 (국방부훈령 제2954호, 2024. 7. 31. 발령·시행) 제2조제11호 및 제7조제1항).
금연공익광고
2000년부터 금연공익광고를 꾸준히 제작 및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부터는 금연공익광고 뿐 아니라 금연을 주제로 다룬 다큐멘터리, 콘서트, 오락프로그램 등의 TV프로그램도 제작하여 방영하였습니다(금연 길라잡이 참고).
금연홍보 매체로는 TV, 라디오, 옥외매체, 인쇄물, 인터넷 등을 활용하고, 대상별로는 아동, 청소년, 청년, 성인남성 및 성인여성 등으로 세분화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금연 길라잡이 참고).
인터넷 포털사이트
한국건강증진개발원(http://www.khealth.or.kr)
국가금연지원센터 홈페이지(http://nsk.khealth.or.kr)
금연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http://nosmk.khealth.or.kr)
금연길라잡이(http://www.nosmokeguide.or.kr)
한국금연운동협의회(http://www.kash.or.kr)
사업 목적
담배의 폐해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림으로써 흡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금연정책에 대한 우호 여론을 형성하여 담배규제정책 기반을 형성하며, 국가 금연 환경 조성 기반 마련에 기여합니다.
금연캠페인 현황
< 출처: 금연 길라잡이 >
사업 내용
국가 금연홍보캠페인 운영 및 관리
(전통매체)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한 대상별 금연광고 기획·제작·확산 전략 수립
(뉴미디어) 젊은 층 대상의 금연웹툰, 바이럴 영상 등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운영
(프로모션)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 등 대국민 참여형 오프라인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언론홍보) 금연 관련 국내·외 주요 정책 및 동향에 대한 언론 모니터링 실시 및 이슈 대응
금연정책 및 사업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확산
전국민, 금연사업 유관기관 대상 금연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확산
금연홍보캠페인 측정을 위한 성과 평과 운영
금연홍보캠페인에 대한 대국민 호응도 점검 및 효과 측정
국가 금연홍보캠페인 현황 자료 수집 및 분석
종합분석을 기반으로 차기년도 전략 수립
<출처: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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