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본문 영역
가정안전사고에 대한 응급처치방법
가정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면 부모님이 당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당황하지 말고 응급처치방법에 따라 처치를 하며 ☎ 119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낙상사고 시 응급처치방법
아이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미끄러져 다친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님이 당황하지 않는 것입니다. 당황하지 말고 상처부위를 지혈하며 ☎ 119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중독 및 삼킴사고 시 응급처치방법
아이들은 무엇이든지 입으로 가져가기 때문에 이물질이 목에 걸려 호흡이 곤란해지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요. 아이가 소리를 내지 않거나, 얼굴이 파래진다면 즉시 등을 두드려주며 도움을 요청하세요.
※ 아이 목에 이물질이 걸려 호흡이 곤란해지면 이렇게 응급처치를 해 주세요~~
※ 아이가 독극물을 마시면 이렇게 해 주세요.
화상 및 감전사고 시 응급처치방법
아이가 뜨거운 물이나 불에 데인 경우 즉시 흐르는 찬물에 화상부위를 식히고 ☎ 119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 아이가 화상을 당하면 이렇게 응급처치를 해 주세요~~
< 출처 :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 한국법인(Safe Kids Korea) >
※ 아이가 전기에 감전되면 이렇게 응급처치를 해 주세요~~
아이가 감전되면 바로 아이를 만지지 말고 플러그, 전기를 빨리 차단 시켜야 해요.
전기 차단이 어려우면 전기가 통하지 않는 물건(고무장갑, 잘 마른 막대, 플라스틱 등)을 이용해서 전기로부터 아이를 떼어 놓도록 해요.
아이가 숨을 쉬는지 확인하고 몇 초가 지나도 호흡을 하지 않으면 즉시 인공호흡을 실시하세요.
☎ 119에 신고하고 구조대가 올 때까지 아이의 몸을 담요 등으로 덮어 따뜻하고 편안하게 눕혀 두세요.
이 정보는 2024년 8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에 대한 내용문의 및 개선의견은 내용문의 및 개선의견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