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회사 생활한지 10년! 신차 구매를 위해서 알아봤습니다. 처음에는 복잡하고 어려울 줄 알았는데, 생활법령에서 알려준 절차들을 하나씩 확인하니 생각보다 안심이 되더라구요.
먼저 차를 고를 때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을 확인했습니다. 자동차 유리창 옆에 연비(도심/고속도로/복합연비)와 등급이 표시되어 있어서 비교하기 편했어요.
연비가 좋은 차를 선택하니 장기적으로 유지비도 아낄 수 있을 것 같아 만족스럽습니다.
계약 단계에서는 자동차 매매 계약서 필수 기재사항을 꼼꼼히 체크했습니다. 차종, 색상, 옵션, 차대번호는 물론 인도 시기, 세금과 부대비용, 위약금 관련 특약사항까지 모두 계약서에 반영됐는지 확인했어요.
덕분에 혹시 모를 분쟁에도 대비할 수 있어 안심이 됐습니다.
제가 할부로 구입하다 보니 할부계약서 추가 기재사항도 확인했는데, 할부원금과 각 납입금액, 납입 횟수, 수수료율 등이 명확히 적혀 있어서 예산 관리가 쉬웠습니다.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덕분에 계약 내용을 충분히 설명 해줘서 이해하기 쉬웠고 혹시 마음이 바뀌면 7일 이내 청약 철회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마음이 한결 가벼웠어요.
또 차량에 문제 생길 경우를 대비해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과 리콜 제도도 알아봤습니다. 큰 결함이 반복되면 교환/환불도 가능하다는 걸 확인하고 나니 더 신뢰가 갔습니다.
생활법령에서 찾아본 절차와 소비자 보호 장치들을 꼼꼼히 확인하면서 진행했더니 불안감 없이 신차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지금은 새 차와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즐기고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