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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위생관리업의 영업신고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www.easylaw.go.kr <청소 및 청소대행업/> 01. 건물위생관리업의 신고 CLEANING SERVICE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건물위생관리업을 하려고 합니다. 영업신고를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건물위생관리업을 하려는 사람은 필요한 장비를 갖춘 후에 시장·군수·자치구의 구청장에게 신고해야 합니다. 건물위생관리업(건물청소대행업)이란? 공중이 이용하는 건축물·시설물 등의 청결유지와 실내공기정화를 위한 청소 등을 대행하는 영업을 말합니다.

이 때, 필요한 장비란? 건축물 바닥을 닦고 광택을 내는 지름 25cm 이상의 마루광택기 2대 이상 진공청소기(집수 및 집진용) 2대 이상 업무수행에 필요한 안전벨트·안전모 및 로프 먼지,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를 측정하는 측정장비(다만, 「건축법」에 따른 일정한 경우는 제외함)

위와 같은 장비기준을 위반할 경우에는? 개선명령, 영업정지처분 또는 영업장 폐쇄명령 등을 받습니다.

필요한 장비를 갖춘 후에는 영업신고서, 영업시설 및 설비개요서, 교육필증 등의 서류를 시장·군수·자치구의 구청장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법령정보가 궁금하다면?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청소 및 청소대행업』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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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8년 12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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