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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 유기농업자재 공시 또는 품질인증 신청

    조회수: 5652건   추천수: 1795건

  • 유기농업자재를 생산하거나 수입하여 판매하려는 자가 공시 또는 품질인증을 받으려는 경우에는 지정된 공시 및 품질인증 기관에 시험연구기관으로 지정된 기관이 발급한 시험성적서 등 일정한 서류를 갖추어 신청하면 됩니다.
    ◇ 유기농업자재의 공시 또는 품질인증 신청
    ☞ 유기농업자재를 생산하거나 수입하여 판매하려는 자가 공시 또는 품질인증을 받으려는 경우에는 지정된 공시 및 품질인증 기관에 시험연구기관으로 지정된 기관이 발급한 시험성적서 일정한 공시신청서류 등을 갖추어 신청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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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해정보관리

    조회수: 5829건   추천수: 1659건

  • ◇ 소비자는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또는 서비스로 인해 소비자가 사망했거나 상해를 입은 경우 또는 소비자의 재산상의 위해(危害)를 가져오는 등 소비생활에서 발생되는 위해물품, 위해경위, 위해내용, 위해부위 등에 관해 기록한 정보를 통해 위해정보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위해정보란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또는 서비스(이하 “물품 등”이라 함)로 인해 소 소비자의 생명·신체 또는 재산에 위해가 발생하였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사안에 대한 정보를 말합니다. 위해정보를 수집·분석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일련의 과정을 위해정보관리라고 하는데, 현재 수집된 위해정보는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안전센터(www.cis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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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외선 차단지수

    조회수: 5831건   추천수: 1748건

  • 자외선 차단제에 표시되어 있는 “PA”란 Proteciton grade of UVA의 약자로서 UVA(자외선 A)의 차단지수를 말하고, “SPF”란 Sun Protection Factor의 약자로 UVB(자외선 B)의 차단지수를 말합니다. SPF는 50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 그 수치가 클수록 자외선 차단효과가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PA는 PA+, PA++, PA+++, PA++++ 4등급으로 나뉘는데, PA++++는 이 중 차단효과 가장 높음을 의미합니다.
    ◇ 자외선차단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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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송물이 연착한 경우의 보상방법

    조회수: 5856건   추천수: 1729건

  • 택배는 신속·정확함이 생명이라 할 수 있는데 전국에서 매일같이 쏟아지는 엄청난 수송물량으로 인해 간혹 택배 회사가 배송예정일을 지키지 못하거나, 특정일에 도착해야 하는 물품이 날짜를 넘겨 배달되는 경우들이 발생하는데요.
    물품의 배송이 지연된 경우에는 인도 예정일을 초과한 일수에 택배 회사가 운송장에 기재한 택배요금액의 50%를 곱한 금액(초과일수×운송장기재요금액×50%)을 배상합니다. 다만, 운송장기재요금액의 200%를 한도로 합니다. 특정일시에 사용할 운송물의 경우에는 운송장 기재요금액의 200%를 배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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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단체소송

    조회수: 5910건   추천수: 1597건

  • 제품 구매 등으로 피해를 입은 다수의 소비자들이 해당 기업에 대해 소비자단체를 통해 일괄적으로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단체소송은 피해 구제를 직접 받아내는 ‘집단소송제’와 달리, 판결 효력이 해당 제품의 판매 금지나 불공정 약관 시정 등 기업의 위법행위 금지에만 미칩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 안전 위협제품이나 불공정 약관 등에 대해 판매금지나 내용수정 등을 법원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단체소송의 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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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피해 구제 방법

    조회수: 6099건   추천수: 1858건

  • ◇ 소비자는 물품 또는 서비스의 거래 및 사용 과정에서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사업자와 직접 면담해서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업자가 이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소비자피해구제기구,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소비자단체, 소비자단체협의체(www.consumer.or.kr), 각종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에 의뢰해서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으며 소송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 소비자상담을 원하는 경우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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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방법

    조회수: 6170건   추천수: 1895건

  • ◇ 사업자에 대한 서면 의사표시
    청약철회권 또는 계약해제권을 행사하려면 청약철회권 등의 행사기간 내에 사업자에게 철회 등의 의사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내용증명우편으로 발송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신용카드사에 대한 서면 의사표시
    신용카드를 이용한 경우와 같이 신용제공자(예를 들어, 신용카드사)가 따로 있는 경우에는 신용제공자에게도 철회 등의 의사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발송해야 신용제공자가 사업자에게 결제대금 지급을 청구받더라도 이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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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샘플화장품의 판매 금지

    조회수: 6188건   추천수: 1698건

  • 「화장품법」에 따르면 누구든지 판매의 목적이 아닌 제품의 홍보·판매촉진 등을 위하여 미리 소비자가 시험·사용하도록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샘플화장품)을 판매하거나 판매할 목적으로 보관 또는 진열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화장품을 제조 또는 판매한 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 샘플화장품의 판매 금지
    ☞ 누구든지 판매의 목적이 아닌 제품의 홍보·판매촉진 등을 위하여 미리 소비자가 시험·사용하도록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이하 “샘플화장품” 이라 함)을 판매하거나 판매할 목적으로 보관 또는 진열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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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콜

    조회수: 6234건   추천수: 1677건

  • ☞ 사업자는 자동차 또는 자동차부품이 「자동차안전기준에 관한 규칙」에 따른 자동차안전기준에 적합하지 않거나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등의 결함이 있는 경우에 리콜조치를 실시해야 합니다.
    사업자가 리콜조치를 하면 소비자는 그 결함에 대해 수리·교환·환급·파기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리콜은 다수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이므로, 질문과 같은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업자와 개별적으로 합의해서 처리하기 보다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ciss.or.kr)를 통해서 물품 등의 결함정보를 제공하거나 한국소비자원, 소비자피해구제기관, 소비자단체 등에 결함사실을 알려서 다른 피해자도 함께 구제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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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소비자원 이용하기

    조회수: 6344건   추천수: 1915건

  • 판매자가 소비자의 불만 및 보상요구를 거부하는 경우 소비자는 소비자피해구제기구(지방자치단체 소비생활센터),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단체 등에 피해구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피해구제기구
    ☞ 물품 또는 서비스의 사용으로 인해 불만이나 피해가 발생한 소비자가 지방자치단체에 설치된 소비자피해구제기구에 그 피해의 구제를 요청하면 소비자피해구제기구는 소비자와 사업자 간 피해보상에 관한 합의를 권고하고, 권고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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