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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 한국소비자원을 통한 피해구제

    조회수: 2608건   추천수: 788건

  • 얼마 전 마트에서 구입한 냉동가공식품을 먹다가 음식에서 돌을 씹었는데, 이후 점점 이에 통증이 심해집니다. 한국소비자원을 통해 피해구제여부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주소복사 즐겨찾기 추가
    1372 소비자상담센터 인터넷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터넷 상담을 신청하거나, 전화연결, 직접방문 등을 통해 소비자상담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소비자상담신청 방법

    구분

    상담신청방법

    인터넷 상담

    1372 소비자상담센터 인터넷상담(http://www.ccn.go.kr)

    전화 상담

    국번없이 1372

    방문 상담

    한국소비자원 본원 및 서울지원 방문

    피해구제절차

    구분

    내용

    소비자상담

    ▪ 1372소비자상담센터 전문상담원을 통해 상담·정보를 제공받고 소비자불만을 처리받을 수 있음

    피해구제

    (합의권고)

    ▪ 소비자상담 단계에서 소비자의 불편 및 피해가 원활하게 해결되지 않을 경우, 피해구제 단계로 이관

    ▪ 서류검토, 시험검사, 현장조사, 전문가자문 등을 통한 사실조사를 바탕으로 양당사자에게 합의를 권고하며, 합의가 이루어질 경우 사건이 종결

    ▪ 원만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소비자분쟁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게 됨

    분쟁조정

    ▪ 민사소송을 통한 해결을 대체할 수 있는 분쟁해결방법

    ▪ 조정결정이 내려지면 양당사자가 최종 조정결정에 대하여 15일 이내 수락여부를 위원회에 통보하게 됨

    ▪ 조정성립시 재판상 화해와 동일한 효력을 갖게 되고, 불성립되면 소송 등의 별도의 방법을 통해 해결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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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소식 상세 내용
관련생활분야

가공식품(농축수산물) > 건강한 가공식품 고르기 >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가공식품 > 유기가공식품 동등성 인정제도

관련법령

「소비자기본법」제35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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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9년 06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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