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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oyr
    2019.11.25
       댓글
    현재 사회적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입니다. 기본 법률지식이 부족하여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사업을 하면서 스마트센터를 운영하기 위해 인원을 채용하였으며 사무실을 준비하면서 고용을 확대하고자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인천과 충남 세종, 전북 전주시 3개소에 사무실을 확보하고 인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1. 현재의 회사를 본사로 하고 3개소를 지사(지점)으로 운영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
    2. 각 지역의 스마트센터를 본사의 하위 조직으로 운영하는 것과 지점이나 지사로 운영하는 것의 차이는 ?
    3. 지점(지사)로 운영시에 세제 측면에서 어떠한 유익이 있는지요 ?
    본사의 센터로 운영하는것과의 영업이나 세제혜택, 고용측면에서의 장단점이 무엇인지요 ?
    4. 본사, 지사 및 세제 관련 법률 참고는 무엇을 하면 되는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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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따라서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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