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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쟁해결

| 분쟁해결방법

 

소비자는 택배회사와의 분쟁 발생 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분쟁해결방법

내용

자율적 해결

면담, 전화통화 등의 방법으로 택배회사와의 협의를 통해 직접 해결

소비자상담센터 또는 한국소비자원의 도움받기

자율적 분쟁해결이 어려운 경우 1372 소비자상담센터(www.ccn.go.kr, 1372)에 연락하여 상담하거나, 한국소비자원의 피해구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음

법원을 통한 분쟁해결

민사조정, 제소 전 화해, 지급명령(독촉절차) 신청

청구금액이 2,000만원을 넘지 않는 경우 소액사건심판 청구

민사소송을 통해 손해배상 청구

민원성 의견은 국민신문고 일반민원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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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9년 06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국민이 실생활에 필요한 법령을 쉽게 찾아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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