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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쟁해결

| 분쟁해결방법

 

소비자는 택배회사와의 분쟁 발생 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분쟁해결방법

내용

자율적 해결

면담, 전화통화 등의 방법으로 택배회사와의 협의를 통해 직접 해결

소비자상담센터 또는 한국소비자원의 도움받기

자율적 분쟁해결이 어려운 경우 1372 소비자상담센터(www.ccn.go.kr, 1372)에 연락하여 상담하거나, 한국소비자원의 피해구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음

법원을 통한 분쟁해결

민사조정, 제소 전 화해, 지급명령(독촉절차) 신청

청구금액이 2,000만원을 넘지 않는 경우 소액사건심판 청구

민사소송을 통해 손해배상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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