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찾기쉬운 생활법령 정보

통합검색박스
  • 크기

주메뉴


본문 영역

 >
생활법령 > 택배
  • 주소복사

물품훼손

| 물품훼손에 대한 손해배상

 

 소비자는 택배회사측에서 택배물품의 수탁, 인도, 보관 및 운송에 관하여 주의를 태만히 하지 않았음을 증명하지 못하는 한 택배 물품훼손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받을 수 있습니다.

  

| 손해배상의 기준

  손해배상액은 운송장에 물품가액을 기재하였는지 여부에 따라 다음과 같이 달라집니다.

 

구분

손해배상의 기준

물품가액을 기재한 경우

수선이 가능한 경우: 수선해 줌  

수선이 불가능한 경우: 운송장에 기재된 물품가액을 기준으로 산정한 배상액 지급

기재하지 않은 경우

수선이 가능한 경우: 수선해 줌 

수선이 불가능한 경우: 인도일의 인도장소에서의 운송물 가액을 기준으로 산정한 손해액(, 50만원한도에서만 배상)

※ 다만, 훼손이 택배회사측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운송장에 물품가액의 기재여부를 불문하고 모든 손해를 배상합니다.

상세히 보기
이전 다음
민원성 의견은 국민신문고 일반민원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의견

  •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내용과 무관한글, 광고성 글, 상호 비방, 법적 책임을 동반할 수 있는 글은 참여자등의 보호를 위하여 임의 삭제됩니다.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