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찾기쉬운 생활법령 정보

통합검색박스
  • 크기

주메뉴


본문 영역

 > 
생활법령 > 택배
  • 주소복사

택배분실

| 택배분실에 대한 손해배상

 

소비자는 택배회사측에서 택배물품의 수탁, 인도, 보관 및 운송에 관하여 주의를 태만히 하지 않았음을 증명하지 못하는 한 택배분실로 인한 손해를 배상받을 수 있습니다.

 

 

 

                                                                                  

택배 배송 여부와 관련하여 남녀가 전화 통화를 하는 그림입니다.

<출처 만화로 보는 생활법령 - 택배를 부탁해!!>

 

| 손해배상의 기준

 

손해배상액은 운송장에 물품가액을 기재하였는지 여부에 따라 다음과 같이 달라집니다.

 

구분

손해배상의 기준

물품가액을 기재한 경우

운송장에 기재된 물품가액을 기준으로 배상액 산정

물품가액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0만원 한도에서만 손해배상

 

다만, 분실이 택배회사측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운송장에 물품가액 기재여부를 불문하고 모든 손해를 배상합니다.

상세히 보기
이전 다음
민원성 의견은 국민신문고 일반민원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의견

  •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내용과 무관한글, 광고성 글, 상호 비방, 법적 책임을 동반할 수 있는 글은 참여자등의 보호를 위하여 임의 삭제됩니다.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