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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 이용자

휴대전화 이용자에관한 이미지
휴대전화에 가입하려면 이동통신사업자와 요금제 등을 선택하고, 해당 사업자의 영업대리점이나 홈페이지 등을 방문해 가입신청을 하면 됩니다. 휴대전화에 가입하려는 자가 본인이 아니거나 본인 여부의 확인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휴대전화 가입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체결할 수는 있으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휴대전화를 이용하는 과정에서는 명의도용, 신청•동의하지 않은 부가서비스 요금, 피싱•스미싱•파밍과 같은 전자금융범죄, 그리고 개인위치정보 등과 관련된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명의도용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우선 이용정지를 신청하고 도용자가 정지해제를 하지 못하도록 비밀번호를 반드시 설정해야 합니다. 또한 신청•동의하지 않은 부가서비스 요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환급받을 수 있으며, 무료서비스 사용 후 이용자 동의 없이 유료서비스로 전환되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유료로 전환된 시점에서 부과된 요금의 환급 및 계약의 해지가 가능합니다. 피싱•스미싱•파밍과 같은 전자금융범죄가 발생한 경우, 금융피해자는 신속히 경찰서나 금융회사 콜센터 등에 신고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치기반서비스사업자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을 얻어야 하나, 이를 위반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지 않거나 동의의 범위를 넘어 개인위치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공한 자 등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휴대전화 가입자는 가입기간 중 언제라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해지하려면 해지희망일 전까지 본인 또는 대리인이 창구접수나 전화, 팩스, 온라인 등의 방법을 통해 신분증 등 구비서류를 확인하고 해지 신청을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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