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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보안피해 규제

 인터넷 보안피해 발생 시 신고
해킹 및 악성프로그램에 대한 피해는 인터넷침해대응센터에, 스팸메일에 대한 피해는 불법스팸대응센터로 신고하거나 경찰에 신고를 하면 됩니다.
인터넷 보안피해 발생에 대한 신고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인터넷침해대응센터에 신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인터넷침해대응센터를 운영하여 해킹 및 악성프로그램 유포에 대한 신고 및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해킹 및 악성프로그램으로 피해를 입은 경우 온라인 신고는 < 인터넷침해대응센터 홈페이지 – 상담 및 신고 – 해킹/바이러스 상담 > 에서 하시면 됩니다.
전화 신고는 국번없이 ☎ 118 번입니다.
불법스팸대응센터에 신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불법스팸대응센터를 운영하여 스팸메일 등에 대한 신고 및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스팸메일로 피해를 입은 경우 온라인상 신고는 <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 – 스팸신고·상담 – 스팸신고 > 에서 하시면 됩니다.
전화 신고는 인터넷침해대응센터와 동일하게 국번없이 ☎ 118 번입니다.
< 스팸신고처리절차 >
경찰에 신고
인터넷 보안피해를 당한 경우 ☎ 112로 신고를 하거나, 경찰청 <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 > 에서 온라인 신고를 하면 됩니다.
악성프로그램 및 스팸메일 등의 예방법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악성프로그램 예방법
악성프로그램으로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 다음의 사항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스팸메일 예방법
스팸메일 등으로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 다음의 사항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민원성 의견은 국민신문고 일반민원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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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과 무관한글, 광고성 글, 상호 비방, 법적 책임을 동반할 수 있는 글은 참여자등의 보호를 위하여 임의 삭제됩니다.
  • 이 정보는 2017년 06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국민이 실생활에 필요한 법령을 쉽게 찾아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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