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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 보안피해 발생 시 신고
해킹 및 악성프로그램에 대한 피해는 인터넷침해대응센터에, 스팸메일에 대한 피해는 불법스팸대응센터로 신고하거나 경찰에 신고를 하면 됩니다.
인터넷 보안피해 발생에 대한 신고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인터넷침해대응센터에 신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인터넷침해대응센터를 운영하여 해킹 및 악성프로그램 유포에 대한 신고 및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해킹 및 악성프로그램으로 피해를 입은 경우 온라인 신고는 < 인터넷침해대응센터 홈페이지(https://www.krcert.or.kr) – 상담 및 신고 – 해킹/바이러스 상담 > 에서 하시면 됩니다.
전화 신고는 국번없이 ☎ 118 번입니다.
불법스팸대응센터에 신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불법스팸대응센터를 운영하여 스팸메일 등에 대한 신고 및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스팸메일로 피해를 입은 경우 온라인상 신고는 <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https://spam.kisa.or.kr) – 스팸신고·상담 – 스팸신고 > 에서 하시면 됩니다.
전화 신고는 인터넷침해대응센터와 동일하게 국번없이 ☎ 118 번입니다.
< 스팸신고처리절차 >
스팸신고처리 절차도
< 불법스팸대응센터(https://spam.kisa.or.kr/) – 스팸신고·상담 – 스팸신고관리절차 >
경찰에 신고
인터넷 보안피해를 당한 경우 ☎ 112로 신고를 하거나, 경찰청 <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http://cyberbureau.police.go.kr/) > 에서 온라인 신고를 하면 됩니다.
악성프로그램 및 스팸메일 등의 예방법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악성프로그램 예방법
악성프로그램으로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 다음의 사항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악성프로그램 예방법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http://cyberbureau.police.go.kr/), 예방정보, 악성프로그램 >
스팸메일 예방법
스팸메일 등으로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 다음의 사항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스팸메일 예방법
민원성 의견은 국민신문고 일반민원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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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8년 02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국민이 실생활에 필요한 법령을 쉽게 찾아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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