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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보통신/기술 :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 유출시의 조치방안

    조회수: 7308건   추천수: 1442건

  • 회사 시스템이 해킹을 당해 고객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음을 알게 되었을 때 지체없이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유출된 시점과 경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정보주체가 할 수 있는 방법, 개인정보처리자의 대응조치 및 피해 구제절차 등을 정보주체에게 알리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여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유출 통지 및 구제 조치
    ☞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음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서면, 전자우편, 팩스, 전화, 문자전송 또는 이에 상당하는 방법으로 해당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유출에 관한 다음의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 유출된 시점과 그 경위
    · 유출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정보주체가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정보
    · 개인정보처리자의 대응조치 및 피해 구제절차
    · 정보주체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고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담당부서 및 연락처
    ☞ 개인정보처리자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유출 신고
    ☞ 개인정보처리자는 1천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한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에는 정보주체에 대한 통지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조치 결과를 지체 없이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해야 합니다.
새소식 상세 내용
관련생활분야

개인정보보호 > 개인정보 침해 > 개인정보처리자의 대처방안 > 개인정보 유출시의 조치방안

관련법령

규제「개인정보 보호법」 제34조제1항ㆍ제2항ㆍ제3항ㆍ제4항, 규제「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39조 제40조제1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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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20년 08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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