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식품

불량식품

불량식품을 구별하고 싶어요

대분류 불량식품을 구별하고 싶어요에 대한 중ㆍ소ㆍ법령명
무엇을 불량식품이라고 하나요? 이런 것을 불량식품이라 해요 「식품위생법」, 「식품산업진흥법」, 「산업표준화법」,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불량식품을 사먹을까 걱정돼요

대분류 불량식품을 사먹을까 걱정돼요에 대한 중ㆍ소ㆍ법령명
불량식품을 못 팔게 하고 싶어요 불량식품은 여기에 신고하세요, 불량식품은 모두 회수처분 됩니다. 불량식품 판매자는 처벌돼요 「식품위생법」
등하교길 불량식품이 걱정돼요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이 있으니 안심하세요, 이런 음식은 학교주변에서 판매가 금지돼요 「식품위생법」,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아동복지법」

불량식품을 먹고 문제가 생겼어요

대분류 불량식품을 먹고 문제가 생겼어요에 대한 중ㆍ소ㆍ법령명
식중독인 것 같아요, 어떡하죠? 식중독은 예방이 최선이에요, 식중독 발생시 이렇게 대처하세요, 식중독 책임자는 처벌돼요 「식품위생법」,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학교급식법」, 「국민영양관리법」
식품에서 나온 이물질이 원인일까요? 이물 발견 시 이렇게 대처하세요 「식품위생법」
불량식품 피해보상을 받고 싶어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먼저 확인하세요, 피해보상은 이렇게 받으세요 「소비자기본법」, 「민법」, 「민사소송법」

안전한 식품을 고르고 싶어요

대분류 안전한 식품을 고르고 싶어요에 대한 중ㆍ소ㆍ법령명
안전한 식품을 고르는 방법은? 안전한 자연식품 고르기, 안전한 가공식품 고르기, 안전한 건강기능식품 고르기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농수산물 품질관리법」, 「가축 및 축산물 이력관리에 관한 법률」, 「식품산업진흥법」, 「식품위생법」, 「산업표준화법」,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올바른 어린이식생활정보를 얻으려면? 올바른 어린이식생활 정보 얻기 「식품위생법」,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