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 
 소식∙참여 > 이슈Q&A

본문 영역

이슈Q&A

[이슈Q&A] 2021년 1월 - 학교폭력

[이슈Q&A]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생활분야에 관한 일상생활 속 주요 궁금사항을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해당 법령정보는 작성 당시 법령 및 판례 등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현행 법령 및 판례 등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같은 반 친구들이 단체메신저에서 제 외모를 놀리거나 제가 하지도 않은 행동을 했다며 가만두지 않겠다는 등 겁을 주고 있는데, 이런 행동도 학교폭력에 해당되나요?

2. 요즘 학교폭력 문제가 심각한데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학교에서는 어떤 예방활동을 하고 있나요?

3. 학생들이 학교폭력을 입은 경우 친구들의 시선 때문에 담임선생님과 상담하기 불편해 하는 것 같은데요. 학교에서 학교폭력 문제를 상담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4. 같은 반 친구가 왕따 당하는 것을 제 아이가 목격했는데요. 막상 신고를 하려니 신고자가 밝혀져서 제 아이까지 학교폭력을 당할까 걱정이 됩니다. 신고자가 누군지 비밀이 보장될까요?

5. 학생들 간에 다툼으로 서로 밀치고 욕을 한 것 같습니다. 당사자 중 한명이 학교폭력으로 신고했는데, 모든 학교폭력 사건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심의하게 되나요?

6. 학교폭력 사건이 발생하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개최된다는데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어디에 있고, 어떤 사람들로 구성되나요?

7.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서 피해학생이나 가해학생에게 할 수 있는 조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8. 학교폭력 가해학생에 대하여 교육장이 전학처분을 내렸는데요. 이 조치가 너무 과중하다고 생각되는데, 불복방법이 있나요?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바랍니다.

[이슈Q&A] 2021년 1월 - 학교폭력 다운로드 바로보기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