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정보 펼치기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홈 
> 생활법령 > 인터넷 불법이용 규제

화면 내 검색

화면 내 검색

본문 영역

 인터넷 보안피해 발생 시 신고
해킹 및 악성프로그램에 대한 피해는 인터넷침해대응센터에, 스팸메일에 대한 피해는 불법스팸대응센터로 신고하거나 경찰에 신고를 하면 됩니다.
인터넷 보안피해 발생에 대한 신고 주소복사
인터넷침해대응센터에 신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인터넷침해대응센터를 운영하여 해킹 및 악성프로그램 유포에 대한 신고 및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해킹 및 악성프로그램으로 피해를 입은 경우 온라인 신고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보호나라 홈페이지(www.krcert.or.kr), 상담 및 신고–해킹/바이러스 상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전화 신고는 국번없이 ☎ 118 번입니다.
불법스팸대응센터에 신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불법스팸대응센터를 운영하여 스팸메일 등에 대한 신고 및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스팸메일로 피해를 입은 경우 온라인상 신고는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https://spam.kisa.or.kr), 불법스팸-스팸신고>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전화 신고는 인터넷침해대응센터와 동일하게 국번없이 ☎ 118 번입니다.
< 스팸신고 처리절차 >
<출처: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https://spam.kisa.or.kr), 불법스팸-스팸처리 절차>
경찰에 신고
인터넷 보안피해를 당한 경우 ☎ 112로 신고를 하거나,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ECRM), https://ecrm.police.go.kr>에서 온라인 신고를 하면 됩니다.
악성프로그램 및 스팸메일 등의 예방법 주소복사
악성프로그램 예방법
악성프로그램으로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 다음의 사항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http://cyberbureau.police.go.kr), 사이버범죄 예방홍보물-예방수칙>
스팸메일 예방법
스팸메일 등으로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 다음의 사항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http://cyberbureau.police.go.kr), 사이버범죄 예방홍보물-예방수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