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정보 펼치기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홈 
> 생활법령 > 기부 나눔

화면 내 검색

화면 내 검색

본문 영역

 재능 기부
전문지식이나 특별한 자격을 갖추고 있지 않더라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나누며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재능 기부를 하려면 자신이 가진 재능에 대해 검토·확인과정을 거쳐 “재능 기부(재능나눔형 자원봉사) pool”에 등록을 한 후, 기부자가 원하는 활동에 직접 기부 신청하거나 관련 기관으로부터 요청을 받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재능 기부”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나누는 기부활동을 말합니다. 주소복사
재능 기부란
“재능 기부"란 남녀노소, 사회지도층과 일반인 등 다양한 사람들의 재능을 자원봉사로 연결시켜 우리 사회의 자원봉사 문화 정착을 위해 시작된 새로운 기부형태를 말합니다[한국자원봉사협의회(www.vkorea.or.kr)-캠페인소개 참조].
※ 당신도 재능기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도전하세요!
Q. 특별한 재능을 가진 사람만 재능 기부를 할 수 있나요?
A. 재능 기부는 특별한 자격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전문자격증을 가진 의사나 변호사, 기술자 등의 전문 지식도 훌륭한 재능이지만 사회복지시설에 가서 아이들과 놀아주거나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말벗이 되어주는 따뜻한 마음씨도 이웃을 위해 베풀 수 있는 훌륭한 재능입니다.
<출처 : 한국자원봉사협의회>
누구든지 자신이 가진 재능을 나눌 수 있습니다.  주소복사
기부방법
재능 기부는 재능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자신이 가진 재능에 대해 검토·확인과정을 거쳐 “재능기부(재능나눔형 자원봉사) POOL”에 등록한 후 재능 기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365 자원봉사포털 참조].
※ “재능기부(재능나눔형 자원봉사) POOL” 등록하기
본인이 가진 재능으로 봉사를 하기 위해서는 재능나눔형 자원봉사 POOL에 등록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 후 센터관리자의 온라인 승인, 오프라인 면접을 통해 재능나눔 봉사자 POOL에 등록이 완료되면 재능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 재능기부(재능나눔형 자원봉사) 참여 절차
1. 재능나눔형 자원봉사 조회하기
재능나눔형 자원봉사 신청은 일반 자원봉사 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되며, 봉사일을 검색·확인하여 원하는 활동에 직접 신청하면 됩니다.
<재능 기부 POOL 등록 화면>
<출처 : 나눔포털-1356나눔봉사-봉사참여-MY나눔-회원정보관리>
2. 재능등록하기
재능등록은 재능봉사자가 자신의 재능을 등록하면 자원봉사센터 관리자가 확인하여 승인하게 됩니다. 향후 자원봉사센터에서 재능나눔 참여를 요청하면, 요청받은 재능 기부자는 적절한 기부 대상을 선택하여 재능 기부에 참여하게 됩니다.
<출처 : 나눔포털-1356나눔봉사-봉사참여-재능나눔형 자원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