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생활법령 내 검색

생활법령 내 검색

본문 영역

FAQ

[자주 문의하는 질문] 답변은 질문 당시를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현행 법령 및 판례 등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법령해석 문의는 해당 법령의 담당부처 또는 국민신문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궁금이
    2019.09.22
    쇼핑몰에 충전케이블을 팔고싶은데 사업자등록증 말고 별도로 신청해야할것이 있나요?

  • loverukki
    2019.04.24
    안녕하세요.
    주류는 통신판매는 불법이지만 온라인에서 홍보나 구매예약을 하는 것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매 예약의 경우 예약만 하고 실제로 판매장소에 와서 구매하지 않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신용카드 등을 통해서 일종의 보증금을 내게끔 할 수 있을까요? 물론 정상적으로 구매가 일어나는 경우 보증금은 반환해주고요. 호텔예약시 신용카드를 통한 보증과 유사한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 법에 저촉하지 않는 것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 별명
    2016.12.29
    안녕하세요, 현재 대다수의 오픈마켓에서 '썬글라스' 류를 판매 중인것 같은데요,
    위의 안내에서 '도수 있는 안경, 콘택트렌즈 및 썬글라스'는 판매 불가로 되어있네요.
    혹시 '썬글라스'도 판매 불가인게 맞는지, 관계 법령 등을 알 수 있을까요?

  • 가공식품, 건강식품 판매에 대한 여부
    2016.09.07
    안녕하세요.
    현재 각 업체들이 입점하여 판매하는 오픈마켓 형태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사과즙 등의 가공식품이나, 홍삼액, 복분자즙 등의 건강식품을 판매하려고 하는데, 통신판매업신고증, 사업자등록증 외에 별도로 신고, 허가를 해야하는 서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본 부분은 페이지 네비게이션 부분입니다.

1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