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본문 영역

  • 주소복사

솔로몬의 재판

책으로 만나보는 생활법령 알기쉬운 e-Book -아직도 법령정보가 어려우시다고요? e-Book도 보고 이해가 쏙쏙~ 어렵지 않아요.

재판내용

인터넷 도메인(domain) 이름 등록 이전

인터넷 도메인(domain) 이름 등록 이전

외국계 패션기업인 ‘부티난다’ 사(社)는 한국 유통기업인 ‘우루루 무역’과 한국 내 에이전트(업무대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우루루 무역은 부티난다 사의 제품을 한국에서 독점판매하면서, 부티난다 사의 인터넷 도메인(domain) 이름인 ‘bootinanda.com’을 본뜬 ‘bootinanda.co.kr’으로 도메인을 정당하게 등록해 사용했습니다. 이후 두 회사 사이의 계약이 종료되자 부티난다 사는 다른 한국 기업인 ‘뱅 인터내셔널’과 새로운 에이전트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런데 우루루 무역은 부티난다 사와의 계약이 끝났고, ‘urr.com’이라는 자사의 공식 웹사이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bootinanda.co.kr’ 주소의 웹사이트를 그대로 계속 사용하여 부티난다 사의 경쟁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이에 부티난다 사는 우루루 무역에게 도메인 이름 ‘bootinanda.co.kr’을 등록 이전해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우루루 무역은 부티난다 사의 이런 요구를 들어주어야 할까요?
  • 1
    ① 부티난다 사(社): 우리 에이전트 계약은 이미 종료되었는데 사람들이 아직도 ‘bootinanda.co.kr’에서 우리 부티난다 제품을 판다고 오해하고 있잖아요. ‘bootinanda.co.kr’의 사용을 지금 즉시 종료하고, 우리에게 도메인 등록 이전해 주세요.
  • 2
    ② 우루루 무역: 우리 회사가 ‘bootinanda.co.kr’를 사용한 지가 벌써 10년이 넘었는데 왜 이제 와서 이러세요? 이미 사람들은 ‘bootinanda.co.kr’을 우리 우루루 무역의 도메인으로 알고 있다고요. 그리고 우리가 정당하게 등록하고, 관리비용까지 내고 있는 도메인을 왜 우리가 사용할 수 없다는 거죠?
솔로몬의 재판 의견 게시판

* 솔로몬의 재판 평결 투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 평결 의견이 아닌 내용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