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본문 영역

  • 주소복사

솔로몬의 재판

책으로 만나보는 생활법령 알기쉬운 e-Book -아직도 법령정보가 어려우시다고요? e-Book도 보고 이해가 쏙쏙~ 어렵지 않아요.

재판내용

적립 포인트 사용, 부가가치세 신고 대상일까요?

적립 포인트 사용, 부가가치세 신고 대상일까요?

에누리 마트에서는 고객이 물품을 구매할 때(1차 거래) 에누리 카드로 결제하거나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면 구매금액의 일정률을 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이후 고객이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해 물품을 구입할 경우(2차 거래) 그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는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누리 카드 측은 국세청에 부가세를 신고·납부하면서 1차 거래에서 적립받은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는 부가가치세를 물려서는 안 되므로 해당 금액을 환급해 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에누리 카드는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 부가가치세를 내야 할까요?
  • 1
    에누리 카드 : 1차 거래에서 적립된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은 에누리액에 해당하므로 과세대상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 금액에 대해서는 부가가치세를 낼 수 없어요!
  • 2
    세무서 : 적립 당시 포인트는 에누리액이 아닌 판매장려금의 성격으로 부가가치세 과세대상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이 금액에 대해서도 부가가치세를 내야 해요!
솔로몬의 재판 의견 게시판

* 솔로몬의 재판 평결 투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 평결 의견이 아닌 내용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왕비
    2017.06.05
    출생신고부터 아버지의 이복 아들,딸이 우리가족 호적에 등재되어 있었으나. 1991년 아버지 사망 2015년 어머니마저 사망 하시고, 어머니의 상속 문제로 어머니의 친자가 아니라는 (모계혈족 이 아니라는) 소송을 제기 하였으나, 딸은 유전자 검사를 통해서 우리엄마의 딸이 아니라는 판결을 받았으나, 아들은 외국으로 연수간다. 등등 핑계로 국내에 있으면서 연결이 안됩니다. 삼촌 사촌들까지도 둘은 우리 어머니의 자식이 아니라는 확인서까지 써냈는데.... 궁금한건 이복 아들이 유전자 검사 할때 까지 손놓고 10년이고 20년이고 기다려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본 부분은 페이지 네비게이션 부분입니다.

1

하단 영역

팝업 배경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