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본문 영역

  • 주소복사

솔로몬의 재판

책으로 만나보는 생활법령 알기쉬운 e-Book -아직도 법령정보가 어려우시다고요? e-Book도 보고 이해가 쏙쏙~ 어렵지 않아요.

재판내용

계기판이 고장난 신차에 대한 교환요구, 가능할까요?

계기판이 고장난 신차에 대한 교환요구, 가능할까요?

손대는 사업마다 대박을 치며 승승장구하는 대세 사업가 최대세씨, 최씨는 사업이 성공해 큰 돈을 벌면 반드시 사고야 말겠다고 젊은 시절부터 생각해 놓은 꿈의 외제차 X-380을 외제차 전문 판매회사인 와따자동차를 통해 구입하게 됩니다. 한달을 기다린 끝에 꿈에 그리던 X-380을 인도받고, 기쁜 마음으로 88도로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며 기쁨을 만끽하는 것도 잠시... 자동차의 계기판 속도계가 갑자기 작동을 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차를 인도 받은지 겨우 하루 밖에 되지 않았는데, 계기판 속도계가 작동하지 않는 것에 분노한 최대세씨는 와따자동차를 상대로 똑같은 모델의 신차로 교환해 줄 것을 요구하고, 와따자동차는 계기판만 교체하면 충분하다며 항변하는데, 과연 누구의 주장이 옳을까요?
  • 1
    최대세씨: 꿈에 그리던 X-380을 드디어 큰 맘먹고 샀는데, 고작 하루도 안되서 고장이라니요~! 환불까지는 바라지 않아요. 계기판이 고장날 정도면 분명 이 차에는 보이지 않는 하자도 많을 거라구요. 똑같은 모델의 신차로 바꿔주세요. 기분 나빠서 이차 못타겠어요~!
  • 2
    와따자동차: 차를 자세히 살펴보니 다론 곳엔 전혀 문제가 없고, 계기판 모듈에만 문제가 있네요. 계기판 문제라면 하자도 경미하고 간단하게 수리만 하면 별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니 다른 신차로 교환을 요구하시는 건 좀 무리한 요구인 것 같습니다.
솔로몬의 재판 의견 게시판

* 솔로몬의 재판 평결 투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 평결 의견이 아닌 내용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