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본문 영역

  • 주소복사

솔로몬의 재판

책으로 만나보는 생활법령 알기쉬운 e-Book -아직도 법령정보가 어려우시다고요? e-Book도 보고 이해가 쏙쏙~ 어렵지 않아요.

재판내용

부부간 부양의무는 부모의 성년자 부양의무에 우선할까요?

부부간 부양의무는 부모의 성년자 부양의무에 우선할까요?

백미인 여사의 외동아들 정교빈은 교통사고로 수술을 받은 후 3년이 지나도록 의식이 혼미하고 마비증세가 지속되어 병원에 입원 중입니다. 그런데 며느리 구은재는 처음에는 정교빈의 병 간호를 하는 듯 하다가 어느 날부터인지 병원에 코빼기도 보이지 않고 남편의 병간호를 나 몰라라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병원비도 내지 않아, 별다른 수입이 없던 백미인 여사가 작은 집으로 이사까지 해가며 아들의 병원비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백미인 여사는 며느리가 너무도 괘씸해서 며느리의 직장에 찾아갑니다.
한편 구은재는 남편의 교통사고도 며느리의 책임이라고 억지를 부리는 시어머니가 계시는 병실에는 가기 싫습니다. 더구나 시어머니는 수시로 전화해서 병원비를 내놓으라고 소리를 지릅니다. 남편 대신 가장으로 살아내기도 힘든 구은재는 병원비를 낼 형편도 안 되고, 시어머니가 부모로서 낸 병원비를 며느리인 본인이 갚아줄 이유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울리는 시어머니의 전화를 무시하며 정신없이 일에 몰두하고 있는데, 시어머니가 사무실 문을 벌컥 열고 들어오는 게 아닙니까!
  • 1
    백미인 여사 : “구은재! 나랑 얘기 좀 해. 교빈이가 너한테 얼마나 잘했니? 너는 어떻게 남편한테 그렇게 무심할 수가 있어? 부부간의 부양의무는 법에도 나와 있어. 앞으로 간호는 네가 해. 그 동안 집 팔아가며 힘들게 지불한 병원비도 받아야겠어.
  • 2
    구은재 : “어머니, 저도 힘들어요. 부모도 자식을 부양해야 할 의무가 있어요. 제가 왜 병원비 드려야 하죠?
솔로몬의 재판 의견 게시판

* 솔로몬의 재판 평결 투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 평결 의견이 아닌 내용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