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안전정보 > 100문100답

  • 소비자 보호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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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의류건조기를 구매하였는데 해당 제품이 거짓‧과대광고로 시정명령을 받았습니다. 해당 제품에 어떤 조치가 취해지나요?

  • 안전인증대상 전기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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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기매트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안전한 제품인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 안전확인대상 생활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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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기 섬유제품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어떤 것을 확인해야 해당 제품이 안전한 제품인지 알 수 있을까요?

  •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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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네, 미끄럼틀 등이 설치된 놀이터의 안전은 어떻게 관리되나요?

  • 리콜의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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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양제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사업자입니다. 판매중인 영양제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납이 검출되어 리콜조치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자동차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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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스에서 제가 보유하고 있는 차종이 리콜대상이라고 하는데 왜 리콜이 되는지, 그리고 제 차량이 리콜대상이 맞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의약품 등의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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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를 통해 사용하고 있던 연고가 리콜조치가 들어간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의약품의 리콜 사유로는 어떤 것이 있으며 해당 제품은 어떻게 처리하면 되나요?

  • 위해정보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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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의약품, 건강식품 및 화장품 등 위해한 제품에 대한 기사를 자주 접하는데 해당 정보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 제조물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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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드라마 시청 중 냉장고가 터져 주변에 있는 가구에 불이 붙었습니다. 화재발생으로 재산피해를 입게 되었는데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나요?

  • 징벌적 손해배상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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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조업자가 제조물의 결함을 알고도 조치를 취하지 않아 손해가 발생했다면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