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
 서비스 소개 > 이용안내

본문 영역

이용안내

이용안내의 제목, 등록자, 등록일자, 내용에 관한 테이블입니다.
제목 생활법령찾기 메뉴 안내
등록자 찾기쉬운 생활법령 등록일자 2019.07.23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는 "영유아보육", "장애인 복지" 등 국민 생활 중심으로 재분류한 237개의 서술형 법령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술형 콘텐츠를 보다 쉽고 유익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드뉴스형 생활법령>

 

 

 

- 기존 서술형 콘텐츠 보다 쉽고 간결하게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그림 및 도표로 재구성한 ‘카드뉴스’ 형태의 콘텐츠로서, 필요한 생활법령정보만 쏙쏙 모아서 제공합니다.

 

 

 

 

- 더 자세하거나 추가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카드형 뉴스 화면 아래의 “상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카드뉴스형 생활법령에서 상세히 보기

 

<책자형 생활법령>

 

 

 

 

- 237개의 서술형 콘텐츠를 18개 주제로 분류했습니다.

- 궁금한 주제를 클릭하시면, 해당 주제와 관련된 콘텐츠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맞춤형 생활법령>

 

 

 

- 관심연령(필수선택), 성별, 결혼여부, 자녀유무, 직업, 나의 상황의 조건을 입력해 주세요.

- 입력하신 조건에 맞는 맞춤형 생활법령정보가 관심도, 주제별, 신규순으로 검색됩니다.

 

 

<외국어 생활법령>

 

 

 

-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에서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위하여 네팔어, 아랍어, 우즈벡어, 몽골어, 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캄보디아어, 뱅골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12개국어로 생활법령정보를 번역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법률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법적 문제를 편리하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