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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와 관련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나요?

소비자분쟁해결 03
소비자분쟁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www.easylaw.go.kr

소비자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와 관련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나요?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등을 사용 또는 이용하는 과정에서 불편을 겪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전문상담원의 상담ㆍ정보 제공 등 소비자불만을 처리하는 절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상담을 원하는 경우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372로 전화하거나, 인터넷 상담(www.ccn.go.kr) 또는 방문 등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소비자상담 단계에서 원활하게 해결되지 않을 경우, 한국소비자원의 피해구제(또는 피해처리) 단계로 이관 될 수 있습니다. ※ 피해구제 신청 전 반드시 먼저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그 밖에 소비자분쟁해결에 대한 자세한 법령정보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소비자분쟁해결』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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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9년 04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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