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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로 피해를 받았을 때,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다단계 판매 | 06 소비자피해 구제방법 www.easylaw.go.kr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로고

다단계로 피해를 받았을 때,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소비자가 피해를 받은 경우에는 당사자 간의 해결, 약관 또는 법령에 따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따라 해결되지 않을 때에는 한국소비자원 등의 기관 또는 법원을 통해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기관을 통한 구제 소비자는 다음의 기관을 통해 구제 받을 수 있습니다. √ 행정기관(소비자피해구제기구) √ 소비자단체, 소비자단체협의회(자율분쟁조정위원회) √ 한국소비자원(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법원을 통한 구제 소비자는 다음의 방법으로 법원을 통해 구제 받을 수 있습니다. √ 소액사건심판 √ 민사조정 √ 민사소송 √ 소비자단체소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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