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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를 도난당하거나 분실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용카드 이용자 ㅣ  05  www.easylaw.go.kr  신용카드의 도난 및 분실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로고

신용카드를 도난당하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용카드회원은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즉시 신용카드사에 그 내용을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신고해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도난·분실 신고가 신용카드사의 조사결과 회원의 고의에 의한 허위신고로 밝혀질 경우 회원은 신용카드사가 입은 손해 및 조사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만약 분실 중에 분실카드로 결제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면?

  신용카드사는 회원으로부터 그 신용카드의 도난·분실 등의 통지를 받은 때부터 그 회원에 대하여 그 신용카드의 사용에 따른 책임을 지게 되며,   위에 따른 통지 전에 생긴 신용카드의 사용에 대해서는 도난·분실 등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60일 전까지의 기간의 범위에서 책임을 집니다.

따라서 신용카드회원은 도난·분실 신고 접수시점으로부터 60일 전 이후에 발생한 제3자의 신용카드 부정사용금액에 대하여, 일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용카드사가 정하는 소정양식에 따라  서면으로 신용카드사에 보상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법령정보가 궁금하다면?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신용카드 이용자』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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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9년 02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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