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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이용대금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신용카드 이용자  ㅣ  03  www.easylaw.go.kr   신용카드 이용대금에 대한 이의신청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로고

신용카드 이용대금 명세서를 받았는데, 제가 사용한 금액보다 많이 청구된 듯 합니다. 이의신청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신용카드 이용대금에 이의가 있는 경우 서면, 인터넷 또는 전화로 이용금액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업자는 신용카드 발급경위 및 신용카드 사용일시·사용내역·사용주체 등을 철저히 조사하여 그 결과를 회원에게 서면, 인터넷(회원에 도달된 것이 확인된 경우만 인정) 또는 전화로 통지해야 합니다.

만약 조사결과에 이의가 있다면?

신용카드회원은 조사결과 통지일부터 7일 이내에 금융감독원에 재조사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업자는 재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회원에게 카드대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신용카드대금 연체를 이유로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연체발생 정보를 등록해서도 안 됩니다.

 자세한 법령정보가 궁금하다면?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신용카드 이용자』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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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8년 12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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