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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학원에 계약해제를 통보하고 대행비 환급을 요청하였는데 환급을 거절당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외유학자 06 유학원과의 분쟁

유학원에 계약해제를 통보하고 대행비 환급을 요청하였는데 환급을 거절당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분쟁해결 사업자와 원만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소비자는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피해구제를 위한 상담은 소비자 상담센터(www.ccn.go.kr) 또는 전화상담 1372을 통해 가능합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른 환불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환불기준 유형 환불원인 환불기준 사업자 귀책사유로 계약해제 대행수수료 전액환급 및 손해배상 소비자귀책사유로 계약 해지 및 해제 학교선정 통지전 대행료 20%공제 후 환급 입학관련 서류 발송전 대행료 50% 공제 후 환급 입학관련 서류를 발송 후 대행료 80% 공제후  환급

자세한 법령정보가 궁금하다면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해외유학자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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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9년 06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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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따라서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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