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찾기쉬운 생활법령 정보

통합검색박스
  • 크기

주메뉴

목차

하위 메뉴

김대리의 안전한 출퇴근길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생활법령 내 검색

생활법령 내 검색

화면 내 검색 시 체크

본문 영역

 알아두면 좋아요.
걸어서 출퇴근하면 환경을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증진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등을 곧게 펴고 보폭은 일상적인 걸음보다 약간 넓게 하며 시선을 15m 정도 앞으로 두고 팔꿈치를 약간 구부리는 등 올바른
걸어서 출퇴근하면 건강에 좋아요.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걸어서 출퇴근
직장생활을 하면서 일부러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란 참 쉽지 않은 듯합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엔 걸출족(걸어서 출퇴근하는 하는 사람들), 운도녀(운동화를 신고 출퇴근하는 도시여자)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걸어서 출퇴근하면 환경을 보호할 수 있음은 물론 건강증진에도 큰 도움이 되는데요. 걷기의 운동효과, 궁금하시죠?
걷기는 고혈압, 동맥경화, 콜레스테롤의 상승 등의 가능성을 낮춰 심장질환이나 뇌혈관질환에 걸릴 확률을 낮춰줍니다. 또한, 활기차게 걸으면 당뇨를 예방할 수 있고 뼈를 강하게 해 여성들에게는 골다공증 예방 효과도 있다고 해요.
걷기는 기분전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어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꾸준한 걷기운동은 우울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의학적 결과도 있답니다.
걷기는 체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줘 다이어트에도 그만인 운동이라네요.
올바른 걷기방법은 무엇인가요?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어느 정도로 빨리 걸어야 할까요?
체지방을 효율적으로 연소시키려면 킬 수 있는 평소 걸음보다는 빠르게 걸어야 합니다. 초보 단계에서는 1분당 80m부터 시작하여 걷는 것에 익숙해지면 1분당 100m를 걷는 것을 목표로 해 보세요.
얼마나 걸어야 운동효과가 있을까요?
걷기 시작한지 15~20분 정도 지나면 땀이 나면서 지방이 연소되기 시작합니다. 하루 15~20분 걷기부터 시작해 익숙해지면 5~10분씩 늘려가세요. 운동 횟수는 주 3~4회, 가능하면 매일 걷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자세로 걷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을 곧게 편 자세로 서서 아랫배를 힘껏 안으로 집어넣고 걷습니다. 아랫배를 앞으로 쑥 내민 자세는 아무리 많이 걸어도 복근을 자극하지 못하기 때문에 볼록 나온 배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등을 구부정하게 한 자세는 바스트 라인을 망가지게 합니다.
보폭은 일상적인 걸음보다 약간 넓게 하되 자기 키에서 100㎝를 뺀 정도로 하고, 뒷발꿈치부터 대고 발바닥은 바깥쪽에서 안으로 대며 걷습니다. 팔꿈치는 90도 정도로 굽혀 뒤로 바싹 당긴다는 느낌으로 흔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시선을 15m 정도 앞으로 두고 어깨에 힘을 빼고 허리를 펴고 팔꿈치를 약간 구부린 상태로 걷습니다.
올바른 걷기 자세를 설명한 이미지입니다.
※ 걷기방법, 걷기효과 등 출퇴근길 걷기에 도움이 될 만한 보다 다양한 정보는 <한국워킹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성 의견은 국민신문고 일반민원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의견

  •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내용과 무관한글, 광고성 글, 상호 비방, 법적 책임을 동반할 수 있는 글은 참여자등의 보호를 위하여 임의 삭제됩니다.
  • 이 정보는 2018년 08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국민이 실생활에 필요한 법령을 쉽게 찾아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설문조사

  1. 알아두면 좋아요. 법령정보 서비스에 만족하십니까?
  2. 알아두면 좋아요. 법령정보 서비스를 신뢰하십니까?
  3. 서비스 이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4. 알아두면 좋아요. 법령정보 서비스가 도움이 되셨습니까?